안녕하세요. L-LAB BASIC CLASS 7기 수강생 박현우입니다.
저는 대학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영상에 관심이 많았지만 그래픽 위주의 작업들만 많이 해왔기에 실제 기획과 촬영에 대해 배워보고 싶어 엘랩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15주 간의 수강기간 동안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지만, 가장 의미 깊었던 것은 현업과 유사한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전부 경험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체코비언 필름 과제를 시작으로 개인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까지 기존에 해본 적 없던 것들을 빠르게 해내며 영상을 완성해야 하다보니 “정말 이렇게 하는 것이 맞나?”라는 의심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직접 부딪혀보고, 감독님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업계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개인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을 만들고 PPM을 발표하는 것입니다. 엘랩 수업을 듣기 전까지 영상 기획에 대한 감이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감독님들의 수업을 듣고 다른 수강생 분들의 PPM을 보면서 기획을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떻게 영상에 적용해야 할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음이 맞는 팀원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동안 혼자서 작업하고, 외부에서 일이 들어와도 클라이언트와 1대 1로만 작업을 해왔기에 팀 프로젝트에 대한 걱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열정을 가지고 비슷한 목표를 가진 수강생들이기에, 뭉쳤을 때 좋은 결과가 나타난 것 같습니다. 엘랩 수업이 끝났다고 해서 수강생들 간의 관계가 끊어지는 것이 아니라, 따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현장에서 만나기도 하면서 동료로서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도 참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을 열심히 잘 진행해주시고, 수업 외에도 최대한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주신 장동주 감독님, 윤승림 감독님, 윤인모 감독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원 수업과 팀 프로젝트까지 매번 열심히 도와주신 구예은 조교님에게도 감사합니다.
촬영, 편집부터 현업 프로세스 경험 및 감독님들의 이야기까지 모두 얻어갈 수 있는 수업이기에, 수강에 망설이시는 분이 있다면 꼭 신청해보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Komentar